티스토리 뷰

후배의 바지를 내려 신체의 일부를 노출시켜 성희롱으로 징계를 받은 2018 평창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임효준이 중국 귀화를 결정했습니다. 한국 선수가 해외로 귀화한 것은 2011년 안현수 선수의 러시아 귀화 이후 두 번째 일입니다. 중국 귀화를 하게 된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임효준 선수 중국 귀화 결정 이유

체육관에서-훈련중인-임효준-선수-사진
임효준 훈련 모습 (출저 : 인효준 선수 인스타그램)

국가대표라면 누구나 올림픽 출전하는게 꿈입니다. 평창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였던 임효준 선수는 동성 후배 성희롱 사건으로 징계조치를 받고 2년간 한국에서 훈련도 하지 못했고 베이징 올림픽에 참가를 못하는 상황까지 오게 되어 선수로써 생활을 이어가지 못하는 어려움 때문에 스케이트 선수로써 계속 운동할 수 있는 방법만 고민하다 러브콜을 받은 중국으로 귀화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1심에서 벌금 300만원을 선고받은 임효준은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고 징계는 중지되었지만 아직 대법원 판결이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대법원 판결이 국가대표 선발전 전까지 안나오게 되면 임효준 선수는 베이징올림픽에 나갈 기회조차 얻지 못하는 상황이고 만약 판결이 뒤집혀 징계가 계속된다면 선수로써 생명은 끝나는 것이기 때문에 선수로써 스케이트를 타고 싶은 마음 하나로 귀화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빙상연맹 징계로 국내에선 운동할 곳도 없던 임효준에게 고양시청 감독이 해외진출에 대해 얘기해 주었고, 러시아로 귀화한 빅토르 안 안현수 선수도 중국 대표팀 코치로 합류하였고, 평창 올림픽에서 한국 대표팀 감독을 맡았던 김선태 감독이 현재 중국 쇼트트랙 총감독을 하고 있는 만큼 임효준 선수에게는 중국 귀화 결정에 큰 영향을 주었을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이후 활동 예정

임효준 선수의 중국 이름은 린샤오쥔 이며 스피드와 기술이 뛰어나 제2의 안현수라는 호칭을 얻었습니다. 중국으로 출국한 임효준 선수는 중국 대표팀에 합류하여 선수 겸 코치로 활동하게 되며, 베이징 올림픽에 출전할 예정입니다.

 

최종 요약

  • 임효준 선수는 중국 귀화를 결정했습니다.
  • 대한민국에서는 선수로써 활동할 수 있는 불명확한 상황이라 결정했습니다.
  • 중국 대표팀에서 코치겸 선수로 활동하며 베이징 올림픽에 출전할 예정입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문서

- LH주택공사 땅 투기 왜 수사 안 하고 변창흠 지휘로 조사하나

-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초안 내용 분석 및 확정안 발표 일정

- 윤석열 사퇴 및 이재명, 이낙연 차기 대선 후보 지지율

 

 

임효준 선수 중국 귀화 결정 이유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포스트가 유익했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저에게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