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코스피가 3000포인트가 넘은 요즘

주변에서 주식투자를 이제막 시작하신 분들이 엄청 많죠?

 

저는 투자는 아니지만 소액으로 주식을 공부하기 시작한지 이제 막 한달이 되었습니다!!

 

2020년 12월 15일 소액으로 첫 거래를 시작한 결과 한달동안 손익이 대략 평균 -12% 손실이 났습니다.ㅠㅠ

단기트레이딩으로 주식투자연습을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예수금을 확 줄여서 극 소액으로 연습을 충분히 하고 투자가 익숙해 졌을때

예수금을 늘려서 진짜 주식투자를 시작해야겠단 생각을 하게되었네요.

 

지금까진 그냥 서론이었고,

주식투자를 하면서 주식계좌가 있나? 하고 모든 계좌를 검색해보니

 

NH투자증권에 주식을 보유하고 있던게 있어서 뭐지? 하고 계좌를 다시살려 들어가봤습니다.

 

ㅋㅋㅋㅋ그것을 보는순간 진짜 제 기억에서 잊고있었던 과거의 주식투자의 흔적이 남아있더라고요ㅋㅋ

 

10년전인 2011년에 소액으로 구매해두고 계좌를 까먹고 있었는데 말이 너무 길어 그냥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ㅋㅋ

 

분명히 존리 선생님은 이렇게 주식계좌를 까먹은 사람이 주식에서 돈번다고 하셨는데..ㅋㅋ

물론 기업에대해 분석도 다하고 성장할것 같은 회사에 투자를 한다는 전제조건이 있지만요.

 

주식투자 결과는??!!! 장기주식보유 결과는??!!

 

주식 10년 장기투자 결과 ㅋㅋㅋㅋ

 

총 148주 샀는데 주식수가 49주로 변해있네요??ㅋㅋ 

주식 장기투자 수익률 -70.52% ㅋㅋㅋㅋ

 

저땐 그냥 MVNO 통신 사업자 얘기가 막 나와서 세종텔레콤 산것같은데...결과가 뭐 이렇네요...ㅋㅋㅋ

 

이제 주식공부를 시작한지 한달정도가 되었으니

앞으로는 주식공부와 제 중간중간 결과물을 인증하도록 하겠습니다.

 

전 단타도 물려서 -15% 달리고있습니다.ㅠㅠ

 

보통 -3% 넘어가면 손절하자는 원칙을 정했는데 급락하길래 대응못하고 이렇게 되버렸네요ㅠㅠ

 

제발 손절구간만으로 올라오길...ㅠㅠ

 

그럼 금요일 성투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