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에선 에볼라 바이러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에볼라 바이러스를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에볼라 바이러스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에볼라 바이러스

아프리카 기니에서 에볼라 바이러스 유행을 공식 선포했습니다. 서부 아프리카에 위치하고 있는 기니 정부는 에볼라 바이러스 사망자를 4명을 확인하면서 '에볼라 유행'을 공식 선포하였고 민주 콩고라고 불리는 콩고 민주화 공화국에서도 에볼라 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가 나왔습니다.

 

그렇다면 이 에볼라 바이러스는 어떤 바이러스일까요? 에볼라 바이러스는 1976년 처음 모습을 나타냈는데 그 모습을 보인건 아프리카 수단과 현재 콩고 민주 공과 국입니다. 동물원성 바이러스인 것으로 추측하고 있는데 아직 국제보건기구에 노력에도 불구하고 숙주는 발견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며 고릴라, 박쥐가 숙주라는 가설만 나와있는 상태입니다.

 

일단 감염이 되면 두통, 고열, 근육통처럼 몸살 증상을 동반하면서 설사, 구토, 탈수증상까지 일어나 최종적으로는 장기세포가 파괴되어 사망하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치사율이 90%나 될 정도로 흔히 무서워하는 에이즈(AIDS) 보다 무서운 병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또 더 무서운점은 소량의 체액만으로도 전염되는 병원균으로 현재까지 기나 남동부의 간호사 한 명이 에볼라 바이러스에 걸려 사망하고 그 장례식에 참석한 사람들 중에서 8명이 감염 증세를 보이며 3명이 숨지고 4명이 입원 치료 중이라고 합니다.

 

지난 2013년 부터 아프리카에 에볼라 바이러스가 퍼져서 2016년까지 1만 1,300여 명을 숨지게 했던 무서운 병으로 지금 코로나 19에 엎친데 덮친 격으로 아프리카에 있는 분들은 공포에 떨고 있을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최종 정리

  1. 아프리카 기니 정부는 에볼라 바이러스 유행을 공식 선포했습니다.
  2. 콩고민주공화국에서도 사망자가 나왔습니다.
  3. 에볼라 바이러스는 치사율이 90%나 될 정도의 무서운 바이러스입니다.

 

 

이런 문서도 같이 읽어보시는 거 어때요?

- 2021/02/15 - [정보/생활꿀팁] -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수도권 2단계 5인 제한 식당 영업시간 알아보기

- 2021/02/13 - [정보/생활꿀팁] - 코로나 거리두기 5인모임 예외라는 직계가족 범위 알아보기

- 2021/02/09 - [정보/생활꿀팁] - 미얀마는 어떤 나라이며 왜 쿠데타가 발생했을까요? 미얀마 쿠데타가 가진 의미

 

 

에볼라 바이러스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